로그인 유지
나를 미워하거나 원망하는 사람을
가슴에 담으면 뭐 하겠나 나만 아프지.
나를 시샘 하거나 비난하는 사람들
마음에 두면 뭐 하겠나 나만 괴롭지.
덩달아 남을 미워하고 남을 비난하면
무슨 득이 있겠나 나만 괴롭고 힘들지.
나를 위해 용서하고
나를 위해 또 용서해야지.
나도 누군가를 나도 모르게
잘못을 저지를 수 있으니
온 마음으로 비우고 용서해야지.